신사도적교회

[스크랩] 신사도적교회 세미나 - 중요한 글(좀 읽으세요) 비전나눈기만 읽지 말고...

어노인팅 2007. 1. 16. 12:42
피터와그너 박사
교회를 섬기기 위해 하나님은 모든 사람에게 은사를 주셨다.
엡4:
5가지의 은사
교회를 섬기기 위한 은사
보증사역
사역


그리고 그리스도 몸안에서 23가지 은사가 더 있다.
이은
성도를 온전케 하는 것
교회사역은 대부분 성도사역으로 이루어진다.
사도선지자교사목사=>몸의 지체가 자라도록 돕는 것.
모든지체들이 은사를 가지고 연합할 때 교회가 성장한다.
목사,교사, 복음전하는자....=>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연합해서 일하도록 함.

교회사를 통해 살펴본 교회성장
예수님께서 내교회를 세우리니...말씀
예수그리스도의 교회는 2000년 동안 성장. 왜냐하면 주님이 세우시기 때문이다.
세기를 이어 교회가 성장했다.회교도들이 북아프리카를 침략했을때 잠깐 물러섰지만 세계각대륙에 복음이 전파되고 있다. 통계에 의하면 중국에서는 하루에 25000-30000이 구원받는다. 미국은 전통적인 기독교 국가이지만 세 번째로

네 번째로는 인도네시이다. 매년 종교통계를 낼때 지난 20년동안 통계를 비밀로 했다. 왜냐하면 기독교의 급성장 때문이다. 가장적계잡아도 20%가 신자이다. 한국과 비슷하다. 이렇게 성장해 왔다.

전통적으로 중국, 인도네시아는 비기독교 국가이다. 기독교 교인의 그 크기는 헤아릴수가 없다. 왜냐하면 주님이 하시는 사역이기 때문이다. 지난2000동안 그렇다고 균일하게 성장한 것은 아니다.
콘스탄틴대제 이전에는 다른방법으로 성장했다. 그리고 콘스탄틴대제이후에는 다르게 성장했다. 중세기 동안에 종교개혁시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성장했다.
2차세계대전이후에 많은 선교사들이 한국에 와서 한국은 급속도로 발전성장했다.
교회사를 이같이 7단계로 나눌수가 있다.

지금필요한 것은 새로운 포도주 부대이다.
마9:17절이 결론
오래된 부대와 새가죽부대
이때의 말씀에 나오는 오래된 부대=세례요한. 예수님은 새가죽부대.
예수님의 말씀은 새 포도주를 오래된 포도주 부대에 넣지 않겠다
지난2000년동안 하나님은 새로운 부흥을 일으킬때마다 새 부대를 사용하셨다.
21세기에 어떤 부대가 준비딕 있는가
1. 하나님의 부흥이 어느곳, 특정한곳에 임하는가?
2. 교회는 같ㅋ
21

세기 교회는 사도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
각대륙에서 이같은 교회들이 빨리 성장한다.

아프리카교회
아프리카적인 새로운 형태의 교회:

북치기.


중국의 가정교회 운동
1975년 문화혁명이 끝난뒤 시작
정부가 교회를 좋아하지 않는 상태중에서 놀랍도록 성장

라틴아메리카의 민중교회
1960년부터 시작

모든 운동들이 신사도적 운동의 뿌리가 된다.

모든 성장학자들이 주목하는 교회:미국의 독립적 은사주의 교회.
1980년대 후반

미국에서가장 빠르게성장하는 교회:은사주의 교회(오순절)
그러나 상황은 바뀌었다.

1993년 하나님께서 공통적인 패턴을 깨닫게 하셨다.
4운동의 공통패턴유형이 있다.
그들가운데 발견된 공통적인 특징은?
9가지 특징이 있다.

새이름
개혁:우리는 종교개혁이래 가장 근본적인 개혁에 있다.
우리는 종교개혁보다 더 위대한 개혁가운데 있다. 이것은 신학적인 개혁보다 신학을 교회에 적용하는 방법론에서 개혁을 보고 있다.

사도적
근본적인 개혁은 사도직에 대한 이해이다.
스스로 사도적이라고 부르는 과거의 상태와 구분하기위해 신사도적 개혁교회운동이라 부른다.
특수한 의미에서 한가지 법칙은 교회를 어떻게 지을것인가?
첫째는 창조성이다.:옛날에는 쉬웠다.장로교,감리교등
그러나 신사도적 교회는 어떠한 이름도 붙일수 있다. 체안목사님:추수반석교회
각양 각색의 이름이 있다.
새로운 권위

한국에 오게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사도적 운동에 준비케 하기위함이다.
10월달에 젊은이들을 대규모로 콜이라는 부흥집회하는 것이 잠실에 있을 것이다.
미국, 영국, 필리핀에서 그동안 진행되엇다. 미래의 포두주부대는 젊은이들이 앞장설 것이다.
체안목사님은 콜 운동에 비전을 갖고 이끄는 분이다. 우리둘은 하고 사도이다. 우리들은 사도적 팀에 속해있다. 사도팀에 독수리와 같은 위치에 있다.

새로운 권위구조
신사도 교회의 특징중 이것이 가장중요한거이다.
400년간 교회들은 교단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왓다. 그러나 신사도 운동은 교단과 다른 개념이다.
성령이 각개인에게 부여하신 영적권위의 양.
여기에 두가지 중요한 단어가 있다
권위, 각개인
오래된 가죽부대교회는 개인보다 그룹에 권위가 있다.
그래서 교회의 조직구조는 집사, 당회, 이사회, 단체, 회중위원, 교구, 일반회중 모든 중요한 결정들은 그룹들로 이루어졌다. 신사도적 운동에서는 이런것들이 적용되지 않는다.이 운동에서는 하나님이 권위를 개인에게 부여하신다. 이권위는 관료적권위에서 개인적 권위로 옮겨간다. 어떤 법적인 구조에서 관계적 구조로 옮겨간다. 통제에서 조정으로 옮겨간다. 신사도교회에서는 카리스마적 지도력에 의해 주도된다. 카리스마적이란 신앙적 요소가 아니라 사회적 요소이다. 이것은 일반적 리더쉽의 범주에 속한다. 오사마 빈라덴은 카리스마적 리더쉽의 대표적 겨우다.

지역교회의 차원
그것의 차이는 목회자와관련되어 있다.
신사도적 교회에서 목사는 지도자이지 교역자가아니다
사람들에게 비젼을 제시한다. 교회가 어디로 가야할지 제시한다. 의사결정은 위원회가 아니라 목회자, 지도자에의해 결정된다.
물론 다른 교회의 핵심제직들과 상의하지만 최종결정은 목회자가 한다.
그것은 한사람에게 부여된 놀라운 권세이다.
미국의 새생명교회-신사도적 교회
테드헤걸목사:올해에 9000명정도 출석, 1000개 소그룹운영
급속히 성장하는 교회, 6400명이 들어갈 교회짓고 있다. 교회 일년재정 150억이상. 교회법에 의하면 담임목사는 65%이상의 재정을 처리할수 있는 권세가진다. 나머지 35%는 이사회에의해 집행된다. 교회의 건물, 주차장, 행정적일에 사용
헤걸은 당회장. 35%를 이사회에서 못쓰며 당회장이 사용가능하다.
교인들이 당회장의 돈 사용에 대해 신임, 그것은 회중교회와는 다른 점.
그이전 회중교회에서 아무도 돈을 쓰지 못했다.서로 신뢰하지 못함. 그러나 신사도적 교회에서는 다르다. 담임목사에 대한 놀라운신뢰가 있다. 당회나 그 외조직은 담임목사를 돕기위해 존재한다. 전통적인 교회에서는 담임목사가 고용되거나 해고되지만 신사도적인 교회는 그렇지 않다.
그런 보편적인 경우에는 사도적은사가 활용된다.

새로운 지도자 훈련
지역교회는 지도자를 키우는 가장중요한 장소다. 옛가죽부대에서는 신학교에 사람들을 보냈다. 그래서 교회에는 목사와 그 외의 사람이 필요했다. 그래서 일꾼이 필요하면 신학교에 문의하고 인터뷰를 한후 임용한다. 그러나 신사도교회에서는 흔하지 않다. 그러한 일꾼은 바로 그 교회에서 임명한다.
교회는 학문을 가르치는 장소는 아니지만 ...라일살러

밖에서 교역자를 충원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충원한다.

어떻게 가능한가?
담임목사가 성도들을 훈련시켜 온전케한다.
담임목사는 모든 성도들이 자신의 은사를 알도록 훈련하며 영적은사를 사용하도록 장을 열어준다. 대부분 신사적 교회에스는 새가족을 받아들이는 과정이 없다. 수업을 듣는 다든지,교인인정과정도 없어 다지 교인이 된다.
신사도 교회에서는 4가지 요소가 요구된다
■교회에 다녀야 한다.
■헌금을 해야한다
■사역을 해야 한다.
■사역을 받아야 한다.
교회안에 있는 모든 교인들에게 이것이 기대된다.
설교후 초청에 의해 앞으로 나온사람들을 위해 장로나 다른사람들이 기도한다. 그리고 담임목사가 기도한다. 각사람들을 위해 기도한다. 어떤 사람들은 기도를 해줌으로서, 기도를 받음으로서 사역에 참여한다 .모든사람이 은사를 사용할 때 담임목사는 잘관찰한다. 어떤사람은 은사를 활용함으로 강하게 성장한다.
새로운 사역자를 뽑아야 할때 담임목사는 교인중 누가 하나님의 사역을 가장 강력히 해야할지 알고 있다.그래서 교회의 사역자로 일하도록 부른다.부교역자들이 필요하면 소그룹지도자중 잘성장하는 사람을 뽑는다.
신학교에 가보지 않더라도 그는 성령이 충만하고 영적은사를 갖고 있고 사역을 위해 성령의 기름부음이 있다. 그것이 지도자를 충원하는 방법이다.물론나중에 교육이 필요하다.
교회사역자의 기초는 이미 자신의 은사를 드러낸 사람이다.
교회사역자가 되기위해 필요한 3가지
1.담임목회자에 대한 충성
2.기존 스텝과 잘 하나가 되는 것.
3.이것은 전통적인 교회와 다른경우다. 신사도적교회에서는 담임목사와 스텝과 하나가 된 사람을 뽑는다. 담임목사에게 충성되고 다른사람과 하나되지 못한사람은 뽑히지 못한다.
4.담임목사에 대한 비전에 대한 헌신
5.담임목회자의 비전이 아닌 다른 비전을 부교역자들이 제시하지 않는다.하나님께서 담임목사에게 준 비전을 이루기 위해 충성한다.
없애야할 위원회
형식적인 위원회:자리에 채우는 스타일.
연구위원회:스텝을 위원회에 데리고 와서 쓰려고 하는 것.
신학교를 직접가서 사역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우회해서 되는 경우도 있다.
신학교가 더 이상 필요없다?

4.새로운 사역의 초점을 가진다.
전통적교회;현재로부터 과거로 움직인다.
과거의 전통과 유사지향적인 과거전통을 따르는 교회
신사도 교회는 미래로부터 현재를 지향한다.
신사도 교회는 비전지향적이다. 과거를 따르지 않는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차이다. 갱신,부흥이라는 단어가 신사도 교회에서는 별로 쓰지 않는다.
감리교:웨슬레에게 돌아가자.
그러나 신사도 교회는 그렇게 하지 않는다. 미래에 대한 강력한 도전을 가지고 간다. 이것은 사역에 있어 중요한 관점이다.과거만 붙잡고 있는한 미래는 없다.패배자는 과거를 열망하고 과거를 붙들려 한다.
승리자는 과거로부터 배우고 과거를 흘려보낸다.현재보다 미래에 어떠한가 이것을 중요시 여긴다.

5. 새로운 예배스타일
연결된 예배
전통적인 교회의 예:
신사도교회에서는 새로운 예배상 요구된다.전기줄, 스피커, 강단에 수많은 악기들이 있다. 이것들이 전기에 연결되기에 다 플러그인 예배라 한다.
찬송가에서 그곡들이 언제 만들어진 것을 보면 20세기 현대적인 것이 아니란 것을 보게된다. 신사도적 교회에서는 찬송가가 지난달에 만들어진 것을 사용한다.


3가지 연결점
음향시스템,하나님의 성령에 우리가 연결되어 있다. 전통적인 교회에서 볼 수 없는 여러 가지 예배, 감정들이 일어나다. 성령의 임재하심이 모든사람에게 나타나고 모든사람들이 참여한다. 감동에 따라 한곡을 여러번 부르기도 한다.
신사도교회에서 듣는 음악은 라디오에서듣는 음악일수도 있다. 물론 가사나 내용은 다르다. 이것이 중요한차이다.
자신들이 좋아하는 음악이 연주되는 교회를 젊은이들이 찾는다.
새로운 젊은이들을 끌어들이기는 파이프오르간은 바뀐다.

6.새로운 기도회 형태
교회안에서 기도
강력한 통성기도, 흔들며, 방언으로 기도하는 운동이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다.

공동체안에서의 기도
교회안에서만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에서도 기도(찬양행진,기도걷기,기도여행,중보기도특공대의 특별지역기도회,

영적싸움의 기도
전통적인 교회에서 시행하지 않은 기도이다. 엡3:1
정사와 권세를 알게 하는 것이 신사도적 교회

7.새로운 외부사역(전도)
세포의 DNA.처럼 잃어버린 영혼을 찾는 것은 신사도적교회의 핵심. 전도를 해야하느냐에 대한 논의가 아니라 어떻게 하느냐가 나온다.
교회개척은 신사도적 교회에서는 낯선 것이 아니다.

해외선교
중국에서 많은 선교사들이 파송되고 있다.
북한, 티벳, 버마등....

비자, 여권,, 돈이 없어도 그냥 발로 걸어서 갔다.
그들이헌신해서. 어떤 희생이 따르더라도...
이것이 신사도적 교회에서의 선교이다.

사회봉사:
지난달 나이지리아-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중 하나.
아침에 일어나며 하루동안 잘먹을수 있을까? 염려
한교회에서 수만명먹이는 사역한다.
비기독교인들이 와서 구제를 받는다.

8.새로운 힘의 우선순위
능력에 대해 새롭게 알아야 한다.
과거 전통교회:설교하면 성령이 나타나는 통로만든다 생각
신사도교회는 그렇게 생각지 않는다. 하나님의 능력이 진리의 길을 연다고 생각.
하나님의 능력이 가시적으로 나타날 때 사람들은 진리를 받아들인다.
말이나 이론이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삶중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고전2:1, 4-5
아덴과 다른 방식으로 전도하려는 사도바울:하나님의 능력으로.
신사도교회에서는 치유의 역사가 나타난다. 축사사역도 한다. 영적전투를 한다. 영적도해한다. 예언사역도 한다. 성령의 역사로기름부음도 한다. 예언의 말씀을 주기도한다. 신사도교회는요14:12절의 말씀을 그대로 믿고 한다.
성령의 능력으로 가능하다.

9.새로운 재정
신사도적교회는 재정적 어려움이 없다. 전통적인 교회는 어려움이 많다.
어디서 이런 재정이 충당되는가?
거기엔 4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헌금을 하나님께 당연히 드린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교인들이 십일조를 드리기에 재정이 풍부하다.
어떤 사람들은 십일조를 구약이야기라고 한다. 그러나 말라기는 신약과 한페이지 차이다. 드려야 한다.

자원해서 헌금을 드린다.
헌금을 드리면 많은 유익이 온다. 교회에도 유익이 오고,개인에게도 유익함이 있다.
자원해서 드리면 더많은 축복이 있다. 눅6:38
이말씀대로 이루어진다. 더 많이드릴수록 더많이주신다 . 하나님의 축복이 흘러넘친다. 신사도교회에서는 헌금이 성도들의 유익이다

헌금은 비전에 대해 반응하는 것이다.
그들은 이점에 대해 교인들에게 잘설명한다. 헌금을 풍성하게 드릴때 하나님의 비전을 이루는데 사용된다. 전통적인 교회에서는 프로그램을 유지하는데 사용된다.

헌금은 자발적인 기쁨을 준다.
하나님은 자발적으로 드리는 헌금을 기뻐하신다.


강의 3
하나님은 21세기 새로운 부대를 허락하고 계시다.
역사상 하나님은 교회를 변화시키시고 새부대를 허락하신다.
우리는 역사의 주인공으로서 새부대에 새기름을 부어 새역사를 이끌어가야 한다.
교단적인 배경이 그동안의 부대였다.
새운동을 하려면 옛부대를 무시하면 안된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옛부대도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는 세례요한에 대해 여자가 나은자보다 더큰이가 없다고 하셨다. 세례요한은 예부대에 속한 사람이었다.
왜 하나님께서 옛부대에 새술을담지 아니하는가?
그것은 하나님의 자비 때문이다. 만약새술을 옛부대에 담게되면 술도 버리고 부대도 망가지게 된다 , 그래서 옛부대도 하나님의 역사를 따라가도록 하신다.
그러나 새술을 담기에는 불가능하다. 우리는 새부대에 담을 새술을 준비해야한다.
새부대는 신사도적 운동이다.
옛부대와 새부대의 9가지 특징을 지난시간에 살펴보았다. 두 번째특징은 새로운 권위구조였고 그것이 가장중요한 것이다. 그것은 사도직가 직접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사도 21세기로 가는 도약대
역사적 배경
비유:수영을 할때 수영선수가 발판을 디딘다면...
다이빙하기위해 걸어가 도약한다. 그발판은 수백년동안 마련되어 있었다.
16세기:개신교의 종교개혁
루터와 칼빈의 종교개혁=교회의 새로운 신학을 만들었다.
새로운 종교신학이 발판이 되었다.종교개혁의 신학에 대해 모든사람이 동의한다.
■성경의 권위를 믿는다:루터시대에는 성경의 권위를 완전히
■믿음으로 인한 칭의를 믿는다:그이전에는 카톨릭에서 선행으로 구원받는다 믿었다.그러나 우리는 지금믿음으로 된다고 믿는다.
■만인제사장설:모든 사람이 제사장이라는 것이다. 루터이전의 시대에는 하나님께 가기위해서는 성직자를 통해서만 갈수 있다고 믿었다. 성직자를 통하지 않고는 하나님께 기도할 수가 없었다.
18세기:거룩함
웨슬레가 나타나 성결함에 대해 말했다. 그것또한 우리가받아들이는 중요한 개념이다.

19세기:해외선교의 운동
윌리암케리는 선교사에 있어 선구자였다. 그당시 사람들은 해외에 선교사를 보내느냐에 대해 논쟁을 하였다.오늘날 그러한 논쟁보다 보다 많은 사람을 보내는데 힘쓰고 있다.

20세기:발판을 걷는 시대(뛰기위해)
이러한모든 걸음은 신사도적 운동을 위한 걸음이다.
1900년대:오순절 운동이 일어났다. 그이전에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성령에 대해 이해하지 무지했다. 성부,성자에대해서만 잘알았다. 오순절 운동은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가 삼위일체의 마지막 분이신 성령에 대해 잘알게 하였다. 21세기 오순절 운동으로 능력사역은 자연스러운 운동이 되었다.
오순절 운동에 대해 이해하는데는 시간이 좀거렸다. 많은전통적인교회는방언을 보며 놀랐다. 1950년대까지는 다음걸음을 걷지 않았다.

1950년대부터는 전도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났다
빌리그레함, 오랄 로버츠, TL아즈번의 전도사역도 이때부터이다. 2차세계대전후 많은 선교사들이 전세계에 나가 전도를 하였다. 그결과 한국교회도 놀랍게 성장했다.
한국교회는 50년대이후로 성장했다.

1950대 이후 성령께서는 교회에게 구제를 가르치셨다.
그이전에는 구제사역을 활발히 하지 않았다. 가난하고 소외되고 억압됝자들을 돕는 사역이 60년대부터 발전되었다. 그래서 오늘날 활발히 그러한 사역이 진행되고 있다.

1970년대:신사도적 운동과 가까운 운동이 일어났다.
세계적으로 기도운동이 일어났다.한국의 교회는 세계에 모델이 되었다.
그때부터 많은 교회가 중보기도의 은사를 인정하였다. 중보기도라는 개념이 우리에게 익숙하게 되었다. 그이전에는 특정개인이 저사람이 중보기도의 은사를 받은사람이라는 인정을 받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교회에는 중보기도

1980년대:그리스도의 교회가 예언의 은사와 직임을 인정하기 시작했다.
그이전에 그 직임이 없었다는 말은 아니다. 교회역사상 많은 예언자들이 있었다. 그러나 1980년에 들어와 교회에 그것이 인정되었다.

1990년대에 들어와서는 사도의 직임과 역할을 인정하고 있다.
사도들이 교회내에 들어와 어떻게 기능하고 있는가는 놀라운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사도에 대한 많은 책들이 서점에서 구할 수 있다.
이운동만큼 빠르게 전파되고 있는 운동은 지금없다.
발판을 마련하고 걸어가 다이빙을할 시간이 왔다.
다이빙은 바로 신사도적 운동을 지칭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2001년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이운동이 완성될려면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러나 2001년 회기적인 일이 일어났다. 신사도적 개혁교회, 교회지각변동이 내가 지은책이다.
그책들은 하나님께서 어떻게 그교회를 이끌어가고 계시는지 잘 보여준다.

어떤사람들은 이러한 사도직을 믿지않는다. 나에게 설명해달라고 할사람도 있을 것이다. 중요한 3가지 성경구절을 통해 이해가능하다.
엡4:11 엡2:20 고전12:28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고 은사를 교회에 부어주셨는데 사도,선지자,교사,목사이다.
그런데 이상한 것이 있다. 우리는 다 성경을 믿는다고 말한다. 성경의 일부분을 믿는 것이 아니라 전부를 믿는다고 한다. 우리는 이구절과 관련해서 다 믿지 않는 현상을 보여왔다. 목사에는 굉장히 익숙하다. 아무런 문제가 없다. 교사라는 말에도 익숙하다. 아무 이의를 달 사람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사도와 선지자에 밑줄을 긋고 생각해 보십시오
그것에는 너무생소하다. 어떤사람들은 그것이 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우리는 다섯가지중 2가지만 믿기에 성경의 60%만 믿는 것이다.
엡2:20
사도바울은 여기서 교회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교회에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 사도요 선지자라고 한다.
예수님이 터가 아니라 예수님은 모퉁이 돌이시다. 예수님은 우리가운데 육체로 계시지 않으시다.그분은 영으로 하나님보좌 우편에 계시다.그래서 그분이 승천하시며 이땅에 사도와 선지자를 남겨두셔서 교회를 유지케 하셨다.

고전12장은 영적은사에 대해 가장 자세히 기술한 성경책이다.
여기에 보면 순서에 주목해야 한다.
하나님께서 교회에 몇을 세우셨는데 첫째를 가리켜 사도라고 하셨다.
둘째로는 선지자라고 하였다. 셋째는 교사라고 한다.
굉장히 중요한 순서이다. 이것은 서열체제의 순서는 아니지만 하나님께서 세우신 영적인 질서이다. 그다음은 능력이요, 병고치는 은사.....

이러한 모든 것은 교회를 위해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행정에 대한것도 있다. 다스리는 것. 옛부대에서는 교회의 여러구조가 교사와 행정가에 의해 주도되었다. 대부분 교단의 중역은 행정가들이 많았다. 대부분의 목사님들은 교사의 역할을 많이했다. 우리는 사도와 선지자로 교회를 이끌어 오지 않았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로 교회가 성장해왔다. 우리는 전세계에 복음성장을

우리가 사도와 선지자 직을 인정한다면 어떠한 일이 일어날것인지 생각해보십시오.
행정가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사도와 선지자직도 필요하다.
사도와 교사가 있다면 더 교사직을 잘 감당할 것이다.

사도가 그역활을 수행한다면 다른지체들이 그역활을 수행함으로 교회가 놀랍게 성장할 것이다.

엡4:11-13 사도직과 선지자직에 대한 중요한 구절이다.
어떤이들은 나는 사도직과 선지자직을 믿지만 그것은 초대교회의 일이다. 이미 성경은 완전히 완성되었기에 그것은 필요없다고 할때 엡4장을 읽어보아야 한다.
13절은 우리가 사도와 선지자직이 더 필요하다고 하고 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까지 성장하기까지는 사도직이 필요함을 말하고 있다. 우리는 아직 완전하지 않다. 우리가 완전해지기 까지 사도직이 필요하다.

1.사도들이 가지고 있는 것.
사도들이 교회의 다른 지체들과 어떤것들이 구별되는가?
성경에 보면 교회는 유기체적인 관계로 움직인다고 한다. 코가 귀와 다른것처럼 우리몸의 지체가 어떻게 다른지 우리는 알고 있다. 교회도 다른지체들과 어떻게 다른지 알아야 한다. 사도들 모두는 영적인 권세를 가지고 있다.
나는 신사도적 개혁이......

새로운 권위구조에서 성령께서 개인에게 부여한 권세이다
그것중 중요한 것은 권세와 개인이라는 단어다.
이것은 굉장히 중요한 개념이다. 우리는 사도바울을 예로 들수가 있다.
사도바울은 영적인 권세를 가지고 있었는가? 그렇습니다. 그는 그러한 권세를 가졌고 자랑도 했습니다.고후10:8을 보면 그것이 나와있다.

고린도서를 통해 우리는 사도들이 어떻게 사역했는지 살펴볼수가 있다.
고린도 교회는 바울의 사도직을 부정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바울이 영적권세를 가졌고 그것을 자랑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영적권세가 어디서 오는 것입니까?
다섯가지의 출처가 있습ㄴ디ㅏ.
■사도들은 영적인 은사를 가지고 있다.:사도들이 사도가 될 수 있는 것은 그들이 하나님께 받았기 때문이다. 고전12:29
사도직도 영적인 은사중 하나인 것을 말하고 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개인들에게 사도직을 주신다.
■권위는 서열이 아니다. 그것은 영적인 권세다. 서열적인 것은 인간이 준것이지만 영적인 그런 것은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사도들은....빌헤몬
■사도들은 사역의 위임이나 소명을 가지고 있다.
■고전12:4-6은 사도직의 직임에 대해 말하고 있다.모든사람들은 사도직에 대한 직임을 가지고 있지만 각에 각다른 직임과 활동을 하고 있다.
■사도들은 자신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안다.그들은 그자신이그러한 은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다. 자신이 사도로 부르심을 안다면 그들안에는 놀라운 영적인 권세가 있다.

3.사도들은 비범한 인격을 가지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다른사람들을 심판하는 기준에서 두배로 사도들을 심판하신다. 약3:1에 보면 하나님께서는 각기 다른 심판의 기준이 있음을 말씀하신다.
교사들이 더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심판받는다.
그러나 고린도서에 보면 교사들은 세 번째이다. 사도와 선지가가 그앞이다.
그래서 사도들은 보통사람들보다 더 훌륭한 인격을 가지고 있다.
사도들은 다음과 같은 성경적인 지도력의 자질을 충족한다.
성경이 요구하는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면 사도가 될 수가없다.
딤후3장:1-7

사도들이 가져야할 5가지 자질
성숙해야 한다.(딤후3:6)
진지해야 한다.:근신하며....멍청하거나 잘못판단하지말아야 한다.
사도들은 건강한 가정을 이끌어야 한다(5절)
검소한 생활방식을 가져야 한다.(3절:돈을 사랑치 않으며)
흠이 없어야 한다.(2절:책망할 것이 없으며)
교회지도자들을 위한 가장 중요한 첫 번째것은 책망할것이 없어야 한다.
아무도 사도들을 책망할것이 없어야 한다. 흠이 있다면 사도가 될 수가 없다.고전에 보면 고린도 교회에 편지할 때 그교회는 잘못된 일가운데 엉망이었다. 법정소송을 하면서 까지 싸우고, 우상의 제물을 먹고, 은사를 질서있게 사용하지 않았고, 여자들이 절제하지 않았습니다. 바울은 그러한 것들을 하나하나 말하며 아마 사도바울은 나에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할까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바울이 누구냐? 그의 책망받을 것이 있지 않느냐고 말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4:4절에 사도바울은 자기자신을 돌아보니까 자신의 상태를 가리켜 아무 잘못을 한 것이 업다고 합니다. 나는 흠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으로 인하여 의롭다 함을 받지 못함을 이야기 합니다. 아무도 사도바울을 책잡을 것이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도바울은 4:16에 그렇게 말할수 있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크리스찬 답게 살기를 원하십니까? 나처럼 살아라! 이렇게 말할수 있습니까? 자녀양육, 시간관리, 헌금 이모든것에 대해 나처럼 살아라 이렇게 할수 있습니까?
학생들에 대해 진심으로 그렇게 말할수 없다면 어떻겠습니까?
저는 완전한 사람이 아닙니다. 최상이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기준에 합당하기에 누구도 저를 비난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도로 세우신다면 완전한 시험을 걸쳐 세우십니다. 그들도 실수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돌이킵니다.

사도들은 겸손한 사람들이다.
여러분들이 겸손해질수 있는 길은 여러분자신을 낮추는 것입니다.
자신을 낮추지 않으면 사도가 될 수가 없습니다. 마23:12절에 주님이 말씀하신것입니다. 내자신이 높아지기위해서는 낮아져야 합니다.
겸손하기에 하나님이 높이십니다.
사도들은 훌륭한 인격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도들은 추종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종자들이 없다면 사도가 될 수가 없습니다. 사도들을 따르는 추종자들의 두가지 특징은 자발적이고 감사할줄 안다는 것입니다. 추종자들이 없다면 사도도 있을수 없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작은 교회의 젊은 목사들은.........

사도들은 어떻게 하면 내가 이사람을 (추종자) 하나님의 원하시는 사람으로 만들도록 도울수 있을까?
추종자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사도는 내인생과 사역에 굉장한 가치가 있는 분이시다. 사도의 도움이 없다면 그렇게 일을 잘 수행할수 없을 것입니다.
사도들은 추종자들이 사도보다 더 나은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요한3서1:4

5.사도들은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계시를 받기에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도들은 하나님이 교회에 무엇을 말하고 계신지 듣는 사람입니다.
고후12:1

사도바울은 3층천까지올라갔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직접 계시를 받거나 예언을 통해 받기도 합니다.
사도는 하나님께 계시를 받기에 담대히 교회에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라고 말할 수 있다. 계2장, 3장에 보면 귀있는 자들은 교회에 하는 말을 들을 지어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물론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도만큼 자세히 들을수는 없습니다.이것이 다른 지체와 사도와 다른이유입니다.

5.사도들은 비전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도들은 결정된 영역과 사역을 가지고 있다.
사도들은 권세가 다 같은 것은 아니다.

은사,직임,역사
모든 사역자들은 직임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사도들은 강경하고 전다투적으로 말한다.
성경적 사도들
바울, 베드로,



다중적 기능릉 가진 자녀들
바울:설교자, 사도, 선지


3.사도들에게 필요한 것
선지자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잦어야 한다.
그들을 위한 중보기도자가 필요하다.
빌4:2-3
바울사도, 베드로 역시 개인적인 중보기도자가
사도들은 인정과 긍정이 필요하다.





선지자와 사도를 연결시키기
사도들 혼자서 일을 잘할수 있다.그런데 선지자와연결된다면 놀라운 일이 일어날것이다
주된 이슈는 교회의 통치질서이다.
교회의 통치질서가운데 사도와 선지자가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만약 마구가 끊어지면 말은 아무런 힘을 쓸수가 없을 것입니다.
엡4:11
각각 다른 직임이 어떻게 생겨났는가?
은사와 직분이 어떻게 다른가?
하나님께서는 모든 그리스도의 지체에 은사를 주신다. 그은사는 우리가 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주신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의 은사를 주신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헬라어로 은사를 카리스라고 한다. 카리스마란 단어는 카리스에서 파생된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진 것이다. 어떤사람에게는 가르치는 은사를, 전도은사를, 예언은사를, 사도의 은사도 주신다.
그러면 몸된 교회가 그 은사를 알아보고 그들에게 직분을 맡긴다.
우리들은 목사에 대해 너무 잘안다. 그사람이 목사라는 은사를 활용한다면 주위사람이 저사람은 목사의 은사가 있구나라고 알아보게된다. 그래서 그사람을 불러 그교회의 목사로 안수하게 된다. 많은 동의하고 그사람은 목사라는 직분으르 갖게 된다. 하나님께서 은사를 주셨는데 그러나 그 직임은 주신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의 몸이 바로 그 직분을 준것입니다. 은사는 하나님의 은혜로 받는 것이고 직분이란 우리의 행위로 받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목사로서의 능력이나 사역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으면 목사직을 받지 못합니다. 아래의 직분들이 다 그렇습니다.
■교사
■목사
■복음 전하는자
■선지자
■사도
사도라는 직분을 가진사람은 사도라는 은사를 소유하고 있을뿐아니라 그능력을 보여준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역사상 이 것이 다 인정받은 것은 아닙니다.
엡4:11을 거꾸로 한번 해보면 ...
교회 역사상 교사직분은 있었습니다. 16세기 종교개혁때 목사라는 직분이 회복되었습니다. 그이전에는 없었습니다. 1850년 전에는 전도자라는 직책이 없었습니다. 150년정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찰스피니를 위대한 복음전도자라고 부르면서 많은 논쟁이 있었습니다.

선지자
1980년대까지는 사람들이 선지자직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사도라는 은사는 90년대에들어와인정받았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생소한 개념입니다. 많은 사람이 사도와 선지자에 대해 논쟁하곤 합니다. 사도라는 직분에 대해 가장 강력하게 반대하는 것은 미국 하나님의 성회입니다. 그들은 사도를 믿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그러나 신사도 운동은 이미 시작했습니다.
신사도적 개혁교회는 전세계에서 가장빠르게 성장하는 교회입니다.
그전에는 그렇지않았습니다. 그전에는 오순절 교회들이 가장빠르게 성장하는 교회 이었습니다.새로운 포도주부대가 신사도적 부대입니다. 오순절 교회도 오래된 부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신사도적 교회는 그리스도의 대위임령을 이루는 가장 효과적인 교회라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하나님의특권을 받은 사람들입니다.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하고 하신 말씀을 이루는 새로운 부대입니다.

선지자와 사도를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사도들은 중요한 사람들이다.
1989년 제가 사도라는 말을 들을때 이것은 사실이아니야 라고 팽개쳐 버렸습니다 .

95년 7월 신디제이콥스가 한말입니다.
선지자 직을 이해하고 알게 되기까지는 3년이 걸렸습ㄴ다.
유럽에서 사도 30명을 만나 보았습니다.
앞으로 30이 지나면 일반화 될것입니다.

물론 그들은 그들은 자신을 사도라고 부르지 않습니다.그들은 사도이지만 아직사도라는 직분을 인정하지안습니다


3. 선지자는 중요한 사람이다.
교회의 통치질서를 이렇게 만드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교회에 지도자를 세우셨는데 그것이 사도요 선지자라는 것입니다. 교회의 통치질서는 사도와 선지자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1970년대 후반부터 빈야드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 80년대에 그 운동이성장했습니다. 89년 존윔버는 선지자 그룹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켄사스 선지자라고 불린 그 그룹과만난뒤 존윔버가 알게된 것은 흥미로웠습니다. 그들중 폴켄이라는 사람이 전화를 해서 하나님께서나에게 당신을 방문해야 한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풀러신학교를 방문할 때 지진이 일어날것이라고 했습니다. 태풍은 예견할수 있지만 지진은 예측할 수가 없습니다. 폴켄이 풀러신학교에 도착했을때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그때 책들이 바닥에 다 떨어졌습니다. 폴켄이 떠난후 며칠후 아주 강도가 센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수천명,수만명이 사망했습니다. 1989년 일어난 사건입니다. 존윔버가 그것을 저에게 이야기 해줄때 저는 예언에 대해 굉장한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폴켄에게 가서 예언에 대해 학생들과 함께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때 실망을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모였을때 예언에 대해서는 별 신경을 쓰지 말자고 했습니다.그런데 존윔버가 만나자고했습니다. 존윔버는 예언이 진실이라는 것을 말했습니다.
빈야드를 방문하면서 병자가 고침을 받는 것은 발견했지만 예언에 대해서는 잘몰랐습니다. 그때 신디제이콥스를 만났습니다. 그녀는 예언에 대해 많이 알고 있었습니다. 금요일부터 토요일 예언에 대해 강의 하고 주일날 신디는 녹음기가 필요합니다. 라고 했습니다. 신디는 그 아침에 예언의 말씀을 전해주겠다고 했습니다.그리고 그 예언의 말을 녹음했습니다. 그때 신디제이콥스는 그 자리에 있는 사람들 한사람, 한사람 예언을 했고 그것은 사람들을 변화시켰습니다.
십년이 지난 경험이지만 그 자리에 참석한 사람들은 바로 그때 그순간이 그들이 놀랍게변화된 순간이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대하20:20절을 그때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4.사도가 선지자와 잘 팀웍을 이룰때 승리자가 될 수가 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많은 선지자들이 실패합니다. 자신들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못합니다. 왜 사람들이 내 예언을 믿지 않는가? 그것은 그들에게 사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도와 선지자들이 함께 사역할 때 사역이 왕성하게 활동하게 됩니다 그둘의 관계는 두가지 면에서 연관됩니다.

가능한 관계

바울과 실라:조직화된 단계
바울이 예루살렘을 갈 때 우연히 만난 것 같습니다. 척피어스와 저와의 관계가 바울과 실라와 같은 관계입니다. 그는 훌륭한 선지자입니다. 척피어스와 협의한후 저는 결정을 합니다. 때로는 선지자가 사도를 잘못 이끌수도 있습니다.
행19장에 보면 에베소에서 많은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1997년 저는 에베소 경기장을 방문했을때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수많은 크리스찬들이 그곳에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는 환상을 보았습니다. 1999년 전세계의 수많은 중보기도자들을 모아 그곳에서 찬양하고 기도하였습니다.


바울과 아가보

사도와 선지자의 관계를 형성하는 다섯가지 주요원인
1. 선지자는 사도에게 복종해야 합니다.
엡5:21

우리는 모두다 누군가에 복종해야 한다.

2.하나님은 선지자에게 말씀하신다.

3. 선지자는 사도에게 말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이때 사도는 선지자에게 복종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선지자를 통해 말씀하시기 때문입니다.

4.사도는 분별합니다. (판단, 해석) 전략을 세웁니다.
그리고 실행합니다. 이것이 사도들의 책무입니다. 이것 때문에 사도들이 존재합니다. 선지자들은 실행할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그들은 늘 천국어딘가에서 헤메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들은 하나님의말씀을 어떻게 전략을 세우고 어떻게 진행할지 모릅니다. 사도들은 전략을 세우고 무엇을 해야 할것인지 지시합니다.

5. 선지자는 사도의 지시에 따라 순종합니다.
이것은 1번과 같습니다. 이것은 순화주기처럼 돌아갑니다.

이과정에서의 겸손의 역할
마23:12

겸손은 모두에게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하신 말씀하신 사역의원리이기 때문입니다.

사도는 여사도든, 남사든지 스스로를 겸비해 선지자에게 복종해야 합니다.
어떤 사도들은 클 실수를 저지릅니다. 내 단체에서는 내가 하나님이야. 하나님이 말씀하실것이면 내게 말씀하실것야. 이것은 교만입니다.

물론 사도들도 하나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습니다. 그러나 간접적으로 선지자들을 통해 받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절반을 직접하나님께 받고 나머지는 다른 사람들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선지자도 사도에게 반드시 겸손해야 합니다.

이거시 실제삶에서 어떻게 일어나는가?
몇 년간 선지자와 사도들간의 관게를 연구했는데 그 사이에 위험한 것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선지자들은 일단 하나님께 받은 것을 사도에게 말하고 그다음에 손을 떼야 합니다. 사도들을 컨트롤 할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때로 사도들이 실수하고 있다고 보여지는 것이 있어도 선지자는 사도들을 교정할려고 하면 안됩니다. 선지자들은 사도들이 계획하고 조정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도가 실수한다면 그것은 사도들의 책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선지자들이 사도들을 컨트롤 하려고 합니다. 때로는 기도를 통해 그럴려고 합니다. 기도로 사도를 묶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은 무당의 기도와 같습니다.결국 서로간의 관계가 깨지게 됩니다.

네가지 개인적인 사례
1.빈야드 운동의 예
1980년대에 나는 기도에 대한 책을 쓰리라고는 전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그런데 1989년예언을 믿게되었습니다.
하루는 빈야드 교회에 간적이 있었습니다. 저와 아내는존윔버의 사무실에 있었습니다.그때 윔버목사님이 존바울 잭슨을 데려오라고 했습니다. 존윔버는 선지자입니다. 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서로를 소개하고 존 윔버가 존바울에게 이 두사람에게 주실 말씀을 받지 않았습니까? 라고 했습니다.
존바울은 나와 내 아내에 대해 예언하였습니다. 엄청난 예언을 들었습니다.
너는 남미로부터 시작되는 국제적 운동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그당시 저는 남미로부터 어떤 초청도 받은적이 없었습니다.
그후 2주후 부에노스에서 시작하는 어떤 단체와 협력사역을 부탁받았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아르헨티나 부흥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몇 년간 그나라는 놀랍게 변화되었습니다. 그결과 기도의 용사시리즈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존바울을 통해 예언된 것이 이루어지게 된것입니다.

4.와그너 리더쉽 연구소.
생일축하때 신디제이콥이 예언의 영이 임한다고 하면서 예언을 하였습니다.
어떻게 새로운 신학교를 시작할것인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당시 저는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몇 년후 샤워하고 있을때 하나님께서 제게 신디제이콥에게주셧더 계시를 주셨습니다. 그때 와그너리더쉽연구소에 대한 모든 계획안이 나왔습니다.

이것은 이렇게 이루어 지고 있다.

1.신디는 제게 복종하고 있습니다.
2.하나님께서 신디에게 말씀하셨습니다.
3.신디는 저에게 말씀했습니다.
4.나는 그말에 순종했습니다. 신디는 계획안을 절대로 세우지 못합니다.
사도와 선지자 둘 다 필요합니다
5.신디는 저에게 복종합니다. 이것이 사도와 선지자가 연결되는 것입니다.

사도의 사역영역
도입
지금까지 강의한 것을 요약할수 있는 내용입니다.
옛부대와 새부대와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권세에 있어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신사도 개혁
성령이 각 개인에게 부여하신 영적권세의 양
영적권세의 분량의 차이가 중요합니다.
전통적인 교회에서는 이권세가 집단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신사도적교회에서는 그권세가 개인에게 주어집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사도적 권세의 여러 가지 경우를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사도적 권위의 성경적 예
■베드로-베드로는 거짓선지자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교회를 파괴하고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그들은 교회를 파괴하려는 자들입니다. 사도베드로의말은 굉장히 권위가 있는 말입니다.
■야고보-예루살렘공회에서 여러사도들이 발표했을때 야고보 사도가 일어나 발표를 하였습니다. 그는 놀라운 권세를 가지고 사도적 선언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사도적 선언문이 있었기에 이방인인 우리들이 사도에 들어갈수 있는 것입니다. 사도들은 놀라운 영적권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요한-매우 강력한 이야기입니다. 내 이야기에 동조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여러분 집에 들여보내지 마십시오 라 기입니다.
■사도바울-바울은 갈라디아 교인들을 심각하게 꾸짖었습니다.

1.사도의 사역영역(직임)
바울과 고린도 교인들
바울의 비판자들의 말
바울은 못생겼고 말하는 것이 지루했다.

바울은 사도들 마다 사역영역이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살펴보거나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주의 깊게 연구할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하나님의 성령께서 오늘날 교회에게 무엇을 말씀하시는 가를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수직적 사도, 수평적 사도직을 가지고 그들은 사역하고 있습니다.

B.사도의 활동(사도들의 역사)
사도바울:생략
수직적 사도의 활동을 보면 4가지가 있습니다.


수평적 사도
성경의 표본:예루살렘의 야고보사도
네종류:생략

3.세상에서의 사도
성경의 표본:누가와 루디아
세상안에서의 사도직1990년대에 성령께서는 모이는 교회의 사도직에 대해 많은 말씀을 하셨습니다.

2.수평적 사도
모임을 소집하는 것.많은 지도자들을 모이게 하는 것.
예:중보기도자들의 모임.
축사사역자들의 모임

누가와 루디아
행16장에 사도바울은

다중적 기능을 수행하는 사도

하나님은 사도적인 은사를 주신다.
사도적인 직임과 여러 가지를 위임하신다.

하나님이 맡기시는 두가지 영역
문화영역,지역적 위임.

베드로는 유대인들을 위한 사역을 했다.

만일 베드로가 이방인들을 위해 사역한다고 생각해 보면 결과가 안좋았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도들은 단일 문화권에서 사역한다


엡4:
B.사역적 위임
이것은 서열체제가 아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신적인 능력이 부어질수 있는 체제이다.
출처 : 미션 셀 교회
글쓴이 : 황창환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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