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보 선교사의 필요성
-- by 마이클 비클
I. 성령님께서 세계적인 기도운동을 조직하고 계심
A. 캔사스 시 “아이합”(IHOP-KC)의 여정은 하나님께서 주권적으로 세계적인 기도운동을 일으키고 계신다는 것을 이해함으로 시작된다. 이 기도운동은 예언적 운동이기도 한 예배운동이다. 이 모든 3 개의 면들은 성령님의 생수의 강으로 통하는 표현들이다. 대부분의 크리스챤들은 치유와 전도, 그리고 교회설립의 문을 열어주시는 하나님의 강에 있어 이 세가지 중 하나에만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
B. 이 기도운동은 지난 2~3년 동안 지구전체에 두드러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우리가 쉽게 알 수 있다. 즉, 세계적으로 지금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에 기도에 대한 새로운 관심이 중대하게 떠오르고 있다. 오늘날 성령님께서 어떤 말씀을 하시는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지금 하나님께서 기도, 예배, 그리고 예언 사역을 회복하고 계심을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약 1980년대 부터 지금까지, 기도를 위해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는 꾸준하게 증가해 왔다.
C. 성령님의 이러한 전략적 계획은, 천국에서 중보기도의 대접이 가득차게 되면서, 예수님의 재림전까지 점점 더해져 최고조에 이를 것이다.
“… 이십사 장로들이 어린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하프)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보울)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계 5:8)
D. 이 세계적인 기도운동은 하나님의 마음과 인격을 나타내는 많은 표현으로 가꾸어져 있다. 그렇지만, 또한 우리가 다른 모델들과 다른 표현들을 가진 기도를 존중하고 아껴준다면, 서로로 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게되리라 믿는다.
II. 선교사 활동과 전도의 세가지 면
A. 하나님의 은혜 안에 영적전쟁을 하는 세가지의 면이 있는 데, 이것들은 교회를 회복시키고 예수님의 지상 최대 명령을 성취하는 데 꼭 필요한 것들이다.
1. 복음전파 (말씀) – 이것은 불신자들을 전도하기 위한 하나님의 수단으로써 사도적인 말씀전파와 교회설립, 등등을 포함한다.
2. 구제활동 (행위) – 섬김 전도, 음식과 옷을 필요한 이들에게 제공함, 병원, 고아원, 그리고 학교 설립등이 이에 포함된다.
3. 중보기도 (기도) – 말씀전파와 구제활동이 이루어지는 도시의 영적 대기(분위기)를 바꾸는 중보기도가 이에 포함된다. 아이합(IHOP)은 전도와 가난한 자들을 실제적으로 섬기는 데에 적극적인 헌신을 하고 있다.
B. 중보 선교사 – 이러한 하나님 은혜의 세가지면들을 완전히 수용하는 선교사들을 세우는 것이 지금 이 신약 시대에 갖고계신 하나님의 계획이시다. 즉, 이들은 전도, 섬김, 그리고 기도 이 세가지 모두를 함께 하는데 헌신된 선교사들을 말하며, 이를 통하여 부흥이라 불리우는 “신의 격동”을 하나님께서 부어 주시길 소망한다.
C. 중보 선교사들은 그들의 삶 속에서 기도의 영으로 권능과 힘을 얻으며, 지상 최대 명령(the Great Commission) 을 섬기는데 헌신하는 이들이다.
III. 선교를 위한 주야 기도의 필요 조건 (눅 18:7-8)
A. 눅 18:7-8 – 불의한 재판관의 비유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주야) 부르짖는 택하신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정의, 공의를 가져오지) 아니하시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눅 18:7-8)
1. 정의, 공의 – (새 미국 기준 성경 – New American Standard)
2. 원한을 풀어줌 – (새 킹 제임스 성경 – New King James)
3. 심판(정의)
B. 하나님 공의의 양면 (원한을 갚음, 심판)
1. 대적하는 자들에 대한 처벌. 즉, 흑암의 세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하나님의 심판은 대적함을 막기위한 그분의 활동을 의미하는 것이다. 물론, 하나님의 심판이나 공의(정의)에는 이 한가지 이상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
2. 온전히 반응하는 자들을 위한 구속(구원)하심. 즉, 교회안에 부흥을 부어주심. 여기서 하나님의 심판은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그분의 활동을 의미한다.
3.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하나님의 심판 또는 공의(정의)의 예들.
a. 치유 – 병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또는 신원하심.
b. 부흥 – 한 도시에 수천명의 새로운 사람들이 예수님께 그들의 삶을
맡길 때, 흑암의 세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보게 된다. 즉, 커다란
영적 수확을 보게되는 것은 불신앙에 대한 심판이다. 신속한
공의(정의)의 개념은 부흥의 개념과도 일치한다.
c. 연합 – 분열에 대한 심판
d. 거룩함 – 죄의 중독에서 자유를 경험하는 사람들에서 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본다. 예수님께서는 구속된 주의 자녀들이 성적인 죄,
마약, 대적함, 등등에서 자유케 되기를 원하신다.
C. 예수님은 궁극적 사회 개혁가이시며 공의(정의)의 왕이시다. 예수님은 정의와 사회 개혁의 문을 열어주는 개념을 주야 기도에 연결시키신 첫번째 분이셨다. 주야 기도를 통해 사회 개혁을 구하려 했던 것은 사회 개혁의 역사에 있어 둘도 없는 매우 독특한, 새로운 그리고 놀라운 아이디어였다.
D. “신속한 공의의 실현”을 위한 조건으로 예수님은 이 땅에 있는 도시들에게 주야 기도를 요구하신다. 그렇기에, 주야 기도가 지역의 영적 대기(분위기)를 바꿔 많은 무리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는 축복을 준다는 점에서, 바로 서로 사랑하라는 계명을 이루는 실제적 표현의 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IV. 성령님께서는 지금 중보 선교사들을 회복시키시고 계시다. (사. 62:6-7)
A. 예수님의 재림전에 예수님은 주야 기도를 세울 수 있도록 특별한 은혜를 부어 주실 것이다.
“6 예루살렘이여 ! 내가 너의 성벽위에 파숫군을 세우고 그들로 종일종야에 잠잠치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말며7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 “ (이사야 62:6-7)
1. 주님께서는 그분의 백성들을 보호하시고 축복하시기 위해, 영적 전쟁의 성벽에 파숫군(중보자들)을 주권적으로 세우실 것을 약속하고 계신다. 이 중보자들은 주님의 나라를 섬기면서 주야로 예배와 중보기도에 동참한다. 즉, 열정을 가지고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가며, 가난한자를 섬기며, 기도의 영으로 설 중보자들을 말한다.
2. 예수님은 성벽에 파숫군들을 세울 것을 약속하신다. “파숫군을 세움”은 주님 자신의 역할인 것이다. 즉, 전임 사역 “중보 선교사의” 부름이 있는 사람들을 부르시는 그분의 활동을 말한다. 다시말해, 하나님께서 파숫군들을 세우실 때, 그의 종들을 부르시고, 그들의 삶, 그리고 삶의 방식을 재배치 하시는 것을 말한다.
ㄱ. 주야 기도로의 부름에 대한 확신을 주심
ㄴ. 그들에게 이 부름에 대한 “때와 장소”를 말씀 해 주심
ㄷ. 재정적인 공급을 해주심
ㄹ. 기도에 권세를 부어주심
B. 예수님의 탄생 전 예루살렘 성벽에 세워진 첫번째 파숫군의 예로는
안나가 있다. 그녀는 신약시대의 첫번째 전도자였다.
“36 … 안나라 하는 선지자가 있어 나이 매우 늙었더라 그가 출가한 후 일곱해 동안 남편과 함께 살다가37 과부된지 팔십사년이라 이 사람이 성전을 떠나지 아니하고 주야 에 금식하며 기도함으로 섬기더니38 마침 이 때에 나아와서 하나님께 감사하고 예루살렘의 구속됨을 바라는 모든 사람에게 이 아기(예수)에 대하여 말하니라” (눅 2:36-38)
C. 성령님께서는 예수의 재림에 앞서 안나와 같은 이들을 회복시키시고 계시다.
D. 거룩한 좌절 - 하나님께서는 중보자들이 전도를 가장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주야 예배와 중보기도 안에서의 그들의 위치를 발견할 때까지 그들의 교회에서 현재 하는 역할에 대한 불만족을 경험하게 하신다.
E. 부적임자 – 예수의 몸된 교회안에는 교회를 진실로 사랑하고 잃어버린자들을 예수님 앞으로 인도하는, 그렇지만 그들 삶의 진정한 부름이 예배와 중보기도를 통해 힘을 얻으며, 잃어버린자들을 섬기는데 있다는 것을 찾지 못해 좌절하는 이들이 있다.
F. 주님은 당신이 제일 열정을 쏟아붓는 것에 대한 언어를 주고 싶어하신다. 이 수업의 목적중의 하나는 당신의 마음을 움직이는 그 무언가에 대한 언어를 주기 위함이다. 기도와 예배에 대한 당신의 뜨거움과 열정에 대해 이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것에 대한 언어를 가지는 일이 곧 당신의 마음을 여는데 중요한 열쇠가 될 수있다. 명확한 언어를 가진다는 것은 축복이다. 그렇게 되면 ‘둥근 구멍에 네모난 나무못을 박으려’(부적절함)는 좌절속에 살지 않아도 되기때문이다. 하나님 앞에 당신이 누구인가를 바로 알게 될 때, 그곳에 바로 진정한 힘이 있고 이것이 당신의 삶에 영향력을 끼치게 되는 것이다. 이 메세지에 조금은 마음이 움직이긴 했지만 아직 확신이 없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곧 전임 중보 선교사로서의 당신의 새로운 부름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될 것이다. 바로 이 확신이 기도의 삶으로 당신을 부르시는 주님의 해답이신 것이다.
G. 중보자들이여 용기를 가지라 – 지상 최대 명령을 이끄시는 분 예수님은 영원한 중보자이시다. 그분은 기도하는 것을 사랑하실 뿐만 아니라, 재림전에 진정한 존엄과 존귀의 자리로 기도를 회복시키실 것이다. 뜨거운 열정으로 사는 당신의 삶의 방식에 대해 절대 부끄럽거나, 이상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V. 반박할 수 없는 주야 기도의 법칙
A. 주야 기도는 한 도시의 영적 대기(분위기)를 변화시킨다. 어떠한 권세도 주야 기도로 인한 예수님의 그 도시에 대한 신속한 공의(정의)를 막을 수는 없다. 하나님은 그 누구에게도 허락을 받지 않는다. 성령님의 운행은 협력으로 함께 일하는 악한 영과 그 어떤 종교 지도자들도 피할수도, 막을 수도 없는 것이다.
B. 주야 기도가 있을 때마다 큰 부흥(정의)이 오게 됨을 역사를 보면 알 수 있다.
이것은 반박할 수 없는 법칙이다.
C. 역사를 보면, 주야 기도가 함께 할 때마다 항상 하나님의 신속한 공의(정의)의 돌파구가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이 때마다 하나님께서는 그 무엇도 막을 수 없는 거룩한 도미노 현상을 일으키신다.
1. 서기 555년, 아일랜드, 뱅골 – 콤갤과 콜룸바누스의 지도하에 있었음. 선교의
열심과 함께 300년이 넘는 주야 예배를 통해 모든 유럽에 영향을 주었음.
2. 서기 1727년, 독일, 헤른헛 – 카운트 진젠돌프의 지도하에 있었음. 많은
나라에 영향을 준 선교의 열심과 120년이 넘는 주야 중보기도를 했음.
3. 한국, 서울 – 조용기 목사의 지도하에 지난 40년간. 아시아의 다른 많은
나라들에 선교의 열심과 함께 30년이 넘게 주야 기도를 해오고 있음.
4. 기원전 1000년, 예루살렘, 다윗의 장막 – 다윗왕의 지도하에 있었음.
33년동안 그리고 솔로몬왕의 지도아래 또다른 세대가 주야 기도와 예배를
했음. 이 두왕은 전임 찬양팀원들과 연주자들의 재정을 후원해 주었음.
5. 현재 이시간, 공의(정의)를 행하시려는 그분의 약속과 헌신으로 지구상의 많은 도시에 주야 예배와 기도를 회복하고 계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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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사역은 선두주자 사역이라고 볼 수 있다.
하나님이 이시대에 선두 주자를 일으키고 계시고
24시간 다윗의 장막 - 기도의 집은 선두 주자들의 집이다.
이 글은 마이클 비클이 마지막 세대와 선두 주자 사역에 대해
간략히 정리한 글이다.
I. 마지막 세대의 독특성
A. 역사상, 하나님의 능력이 가장 많이 보여지는 세대.
1. 성경에 보면 3개의 “초자연적 세대” 가 있다. 내가 정의하는 초자연적 세대란 - 대다수의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정기적으로 목격하게 되는 세대를 말한다.
2. 모세의 세대 - 그 당시, 심지어는 가장 강력한 나라까지 영향을 주기 위해, 창조의 자연의 질서를 만지사 기적을 행하심(출 7장-10장).
a. 예를 들면, 나일 강은 피로 변했다. 동물과 곤충뿐만 아니라, 태양과 하늘을 포함한 자연의 질서가 영향을 받았다.
b. 그런 기적은 전체에 영향을 주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런 기적들은 불의한 나라들에 하나님의 심판이 내려지는 것이며, 구속받는 자들을 세우시는 것이다.
3. 사도의 세대 – 하나님의 은혜로 개인의 삶들을 만지사, 그들을 회복시키시는 기적들을 행하심 - (행 1-28)
a. 예를 들면, 죽은 자들을 살리심과 함께, 병들고 귀신들린 자들을 고치심.
b. 그런 기적은 개개인에게 영향을 주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런 기적들은, 개인들의 삶을 회복시키길 원하시는 하나님의 불쌍히 여기시는 마음을 보여준다.
4. 그리스도의 재림 세대 - 모세와 사도들을 통해 보여진 기적들을 모두 합친 것과 거기에 몇 배를 합쳐, 주님이 재림하는 세대에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기적들이 보여지게 될 것이다.
B. 성경에서 하나님에 의해 가장 많이 기록된 마지막 세대 하나님께서는 역사상 이 시기를 택하사, 다른 세대보다 더 많은 것을 보여주신다. 왜냐면, 하나님의 구속의 역사와 전략에 있어서의 독특함 때문이다.
C. 세계 역사상 가장 많은 인구가 사는 세대.
1. 아담은 대략 6,000년 전에 창조됐다. - 누가복음 1 장과 마태복음 3장의 족보를 참조.
a. 서기1800 년 (6,000 년의 인류 역사에5800년 이후) 에 와서 마침내 세계 인구는 10억명에 다다르게 되었다.
b. 서기 1900 년에 세계 인구는20억이었다. 바꾸어 말하면, 단지 100년 만에 세계 인구가10억에서 20억으로 두 배가 되었다.
c. 서기1950 년에, 세계 인구는40억으로 다시 두 배가 껑충 뛰었다. 바꾸어 말하면, 단지 50년 만에 20억에서 40억으로 두 배가 되었다.
d. 서기 2025년까지, 세계 인구는 대략100억명에 다다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2. 요약 - 대략 1950년으로부터 2025 년까지의 75년의 생애 기간을 고려해보자. 이 기간 동안에 사는 인구는, 나머지 인류 역사에 살은 사람들의 숫자를 모두 합한 것보다도 더 많은 인구다. (6,000년의 인류 역사에 근거해서).
3. 나는 마지막 때의 대추수 (the Great Harvest) 때에, 10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구원을 얻게되는 것을 볼 수 있으리라 믿는다. 10억명이 구원을 얻으면, 천국보다 이땅에 하나님의 백성들이 더 많게 된다. 역사에 있어, 구원받은 백성들의 대다수가 한 시기에 이 땅에 거할 것을 상상해보라. 다시 말해, 천국에서 보다도 이 땅에 더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있을 것이란 상상 말이다. 이것이 단순한 우연인가, 아니면 신의 전략인가?
D. 요약 - 예수님은 교회가 지옥의 문(음부)의 권세를 이길 것이라는 예언을 하셨다 – 마16:18. 그러나, 2,000년 동안, 교회가 사단의 권세를 밟는 승리의 모습을 보이지 못했기에,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이 말씀을 하실 때에, 어떤 비유의 방법으로 말씀하시는 것이 아니냐 라는 결론을 내리기도 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대부분의 구원의 역사가, 이 땅에서 한 세대에 동시에 일어나게 되리라는 것을 알고 계셨다. 이것 또한 단순한 우연인가? 아니면 신의 전략인가?
II. 하나님은 교회를 준비, 예비시키기 위해 영적 선두주자들을 일으키실 것이다.
A. 선두주자 사역은 “선포 사역”이다. – 다른 많은 교회에 있는 사람들 보다 한 발자국 앞서 나가 주님의 길을 예비한다. 선두주자 메세지는 이 7개의 전제들을 구체화한다.
1. 선두주자의 사역은 어떤가?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들이 성취되기 이전에, 그것들을 미리 이해하고, 그 말씀을 선포한다. 그들은 하나님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말세에 행하실 일들을 교회에 선포한다. 그들은 하나님에 대한, 그리고 성령님의 활동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2. 선두주자 사역은 미리 앞서서 일어나, 장차 무엇이 오고 있는지를 선포함으로, 이런 것들에 대한 교회의 이해를 돕는다. 하나님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것은, 신부적 협력이라 불리우는, 그 분의 백성들의 스스로 우러나오는 자발적인 동의다.
B. 선두주자들은 하나님의 은혜로 금식의 생활방식을 산다 – 이런 삶을 삶으로, 하나님 앞에 마음을 온유하게 할 수 있으며,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하나님의 계시를 받을 수 있게 된다.
C. 선두주자 사역은 기도사역에서 출발하게 된다. 선두주자 사역의 이상적인 본부는, 다윗 장막의 영으로 이루어지는 도시적 기도의 집 사역에 뿌리를 두고 있는 지역 교회의 배경과 상황하에서 이루어 진다.
마지막 때의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계시
I. 선두주자 사역의 목적
A. 선두주자 사역은, 임박한 주님의 전례없는 활동들을 미리 앞서서 선포한다. 선두주자들은 이 세대에 드문, 그리고 전례없는 것들을 선포한다.
B. 선두주자 사역은, 말세의 하나님의 심판의 부분에 있어 큰 의미를 갖는다.
C. 그들은 이 진리들을 선포함으로,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 지를 이해시켜 준다. 왜? 주된 이유중의 하나는, 이것을 통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을 주님의 지상 최대 명령 (the Great Commission)에 자발적으로 동참시키기 위함이다.
D. 상명하달식의 의무적 순종으로는 충분치 않다 – 하나님은, 그 분의 아들 예수님을 스스로 우러나오는 사랑으로 사랑할 연인들을 찾고 계신다. 가장 강력한 심령의 반응은 바로 자발적인 희생과 사랑이다.
II. 선두주자 메세지의 요약
A. 신랑, 왕, 그리고, 재판장으로서의 예수님의 아름다움에 대한 전례없는 계시
B. 열정적 신랑으로서의 예수님 - 아가서
C. 뛰어난 왕으로서의 예수님 – 이사야와 다니엘서
D. 의로운 재판장으로서의예수님 – 요한 계시록
III. 성령님 활동의 세가지
A. 성령님은, 교회 안에 제일 먼저 첫 계명을 회복시키실 것이다.
B. 성령님은, 하나님 능력의 전례없는 역사를 통하여, 10억이 넘는 영혼들이 구원을 얻게 될 대추수 (the Great Harvest)를 이끄실 것이다. 역사상 가장 강력한 하나님의 능력을 보게되는 세대다. 성경에는 3 대의 “초자연적 세대”들을 묘사하고 있다.
1. 모세의 세대 - 이집트 (출 7-10).
2. 사도들의 세대 - (행 1-28).
3. 그리스도 재림의 세대. 모세와 사도들을 통해 보여진 기적들을 모두 합친 것과 거기에 몇 배를 합쳐, 주님이 재림하는 세대에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기적들이 보여지게 될 것이다.
C. 성령님은, 이 세상에 대한 주님의 심판을 부을 것이다. – 계 9:15. 심판 가운데, 예수님은 사랑을 방해하는 모든 것을 제하시길 원하신다. 다시말해, 믿는 이들의 숫자가 증가하고, 예수님을 우러나오는 사랑으로 사랑하는 자들의 성숙함이 증가될 것이다.
IV. 이 세상에 대한 하나님 심판의 3 가지 구체적 이유들
A. 첫째, 사랑을 방해하는 모든 것을 제거하기 위함이다. 다시말해, 믿는 이들의 숫자가 증가되며, 첫 계명을 따르며, 우러나오는 사랑으로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들의 성숙함을 증가시키기 위한 것이다
B. 두번째, 수 많은 잃어버린 영혼들에게 구원을 베푸심으로, 대 추수(the Great Harvest)를 이루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C. 세번째, 하나님의 교회를 박해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심판을 내리기 위함이다. 신원하심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다. 예수님은 온전한 자비와 진리로 신원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다.
V.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교회의 3가지 반응들
A. 첫번째, 새롭게 되지 못한 마음으로 판단하는 많은 성도들에게는, 혼란과 분노로 먼저 반응을 보이게 되는 게 보통일 것이다 (마 11:6).
B. 두 번째, 하나님의 때에 이런 심판에 대한 이해를 성령님께서 교회에게 주실 것이다 - 렘 23:18-20.
C. 모세가 했던 비슷한 방법으로, 하나님의 심판을 내리는 데 있어, 예수님과 거룩한 협력으로 기뻐하게 될 것이다 - 시 149:6-9.
VI.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영적 이해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 대로 이 모든 재앙이 이미 우리에게 임하였사오나 우리는 … 주의 진리를 깨닫도록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은총을 간구치 아니 하였나이다”(단 9:13)
“나 여호와의 노는 내 마음의 뜻하는 바를 행하여 이루기 까지는 쉬지 아니 하나니 너희가 말일에 그것을 완전히 깨달으리라” (렘 23:20)
“나 여호와의 진노는 내 마음의 뜻한 바를 행하여 이루기 까지는 쉬지 아니하나니 너희가 말일에 그것을 깨달으리라” (렘 30:24)
“내가 말하기를 이 무리는 비천하고 우준한 것 뿐이라 여호와의 길, 자기 하나님의 법을 알지 못하니 내가 귀인들에게 가서 그들에게 말하리라 그들은 여호와의 길, 자기 하나님의 법을 안다 하였더니 그들도 일제히 그 멍에를 꺾고 결박을 끊은지라” (렘 5:4-5)
“밤에 내 영혼이 주를 사모하였사온즉 내 중심이 주를 간절히 구하오리니 이는 주께서 땅에서 심판 하시는 때에 세계의 거민이 의를 배움이니이다” (사26:9).
VII. 모든 것을 진동시키실 하나님의 우주적 전략
A. 말세에 일어날 7가지의 진동 – 학개 2:6-8.
1. 하늘 – 하늘, 대기, 날씨 패턴 등등. 우주적 영역 - 해, 달, 별, 행성 등. 지구의 대기 - 하늘, 날씨 패턴, 대기 등등.
2. 지구 – 지진, 화산 등등.
3. 바다 – 파도, 오염, 기름 폐기물, 화학 중독 등등
4. 땅 – 야채와 식물
5. 나라들 – 국가를 구성하는 정부, 군대, 학회 등의 강력한 기관들
6. 영적 혼란 - 하나님의 영광으로 충만한 교회들로 인해 모든 종교 제도에 영적 혼란을 초래할 것이다.
7. 경제적 혼란 - 전 세계적인 경제적 상업상의 혼란. 진동의 결과 – 세계 전도 (대추수). 그들은 ‘만국의 보배(소망)’ (Desire of All Nations)에게 나아 올 것이다. – 학 2:7
B. 히브리서의 저자는 성령의 도움으로 학개의 예언을 전개한다 – (히12:26-29) 진동의 세가지 면들.
1. 개인의 삶 - 제 일계명을 추구하는 과정은, 수 많은 독실한 신자들의 삶에 일시적인 혼란을 줄 수 있다. 첫번째로, 제 일계명을 신실하게 구하며 산다는 것이, 삶의 방식을 파열시킬 수 도 있다. 왜냐면, 이러한 삶의 추구는, 우리가 시간, 돈을 쓰는 방법과 사람들을 관계하는 방법 등에 있어 도전을 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파열이 일어 날수도 있는 실제적 분야의 예들 – 우리가 놀고, 쉬고, 인간 관계하고, 말하는 방법과 같은 우리의 개인의 삶에 모든 분야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바로 확실하게 알지 못한다는 데서 오는 율법주의, 애쓰는 노력, 그리고 정죄함 .
2. 지역 교회 - 대추수 (The Great Harvest)는 우리를 전체적으로 무질서 하게 만들 것이다. - 지역 교회의 상황에서 볼 때
3. 국가의 구조 - 이 세상에 대한 주님의 심판은, 우리를 국가적인 차원에서 무질서하게 만들 것이다 – 우리 사회의 상황에서 볼 때. 폭풍, 지진, 전염병들은 사회의 구조를 경제적으로, 군사적으로, 학구적으로, 정치적으로, 그리고 사회적으로 붕괴시킨다. 음식, 물, 대피소, 전기 등에 관련된 국가의 하부 구조 또한 혼란을 격게 될 것이다. 요약 - 제 일계명은 개인의 삶을 흔들 것이요, 대추수는 교회들을 흔들 것이며, 이 세상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은 사회 전체를 흔들 것이다.
VIII. 하나님은 교회를 준비, 예비시키기 위해 선두주자들을 일으킬 것이다.
A. 선두주자 사역은 “선포 사역”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해, 새로운 이해와 하나님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말세에 행하실 하나님의 활동들을 교회에 선포한다. 5 가지 종류의 선포자들 – 설교자, 예술가 (찬양대원, 연주자, 배우 등), 작가, 중보자, 그리고 선두주자를 양성하는 이들
B. 선두주자들은 하나님의 은혜로 금식의 생활방식을 산다 – 이런 삶을 삶으로 하나님 앞에 마음을 온유하게 할 수 있으며 더 빠른 시간 안에 우리의 깊은 심령에, 더 많은 하나님의 계시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선두주자 사역은 기도사역에서 출발하게 된다. 선두주자 사역의 이상적인 본부는, 다윗 장막의 영으로 이루어지는 도시적 기도의 집 사역에 뿌리를 두고 있는 지역 교회의 배경과 상황에서 이루어 진다. 그들은, 다윗 왕이 가지고 살았던 하나님에 대한 계시에 따라, 주님을 섬기는 삶의 방식을 살 것이다. 나는 하나님께서, 이 땅의 대다수의 도시에, 다윗과 같이 하나님을 섬기는 방식을 따르는 도시적, 연합의 기도의 집들을 세우시리라 확신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