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전쟁

[스크랩] 영적전쟁의 실제

어노인팅 2007. 2. 5. 12:02
영적전쟁의 실제



1. 지역 교회를 위한 영적 전쟁

지역 교회의 성장과 건강을 위한 영적 전쟁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성장의 둔화, 분열, 갈등, 은혜의 흐름의 차단 등이 일어날 수 있다.

특히 세력이 강하게 역사하는 지역에 위치하는 교회는 특히 심한 공격을 받을 수 있다(계 2:9; 3:9).



가. 이유


-교회는 용서 받은 죄인들의 공동체이다.

비록 회개와 믿음의 신앙생활을 하지만 여전히 죄를 짓고 있다. 사탄의 세력은 그 장소에서 저질러진 죄를 타고 역사하여 신자 간의 화해와 관용, 영적 성숙, 성령의 기름부음을 막고 있다(고후 2:10-11; 엡 4:26-27).



-임대 장소의 경우

이전의 사용자가 지은 죄를 타고 흑암의 세력들이 역사할 수 있다.



-외부로부터 오는 사탄의 공격

그 지역을 관장하는 강한 자로부터 공격이 올 수 있다.





나. 방법



-먼저 영적지도를 작성하라

교회당에서 과거 및 현재에 저질러진 죄의 목록을 작성하라. 특히 지도자들의 구체적인 죄에 대해서는 지혜롭게 대처하라.

교회가 소재한 면, 읍, 군 및 도시에 대한 영적 지도를 작성하라.



-동일성 회개

영적 지도에 의해 작성된 죄를 회개하라



-전투 기도

죄의 발판이 회개되었으므로 죄를 타고 역사하는 강한 자를 결박하거나 추방하라.



-축복하고 좋은 것으로 채워라

성령 충만, 성령의 열매로 교회가 충만하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2. 지역 복음화를 위한 영적 전쟁

오늘날 지역 교회의 한 교회를 중심으로 하는 전도는 한계점에 도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어느 교회가 성장하고 부흥했다고 하지만 회심 성장이라기 보다는 전입 성장이 대부분이다. 이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는 별로 관계가 없는 제살 잘라먹기에 지나지 않는다.

지역의 전체적인 영적 수준을 높여 지역 교회 전체가 혜택을 누리는 지역복음화를 위한 영적 전쟁 또는 기도 전도가 필요하다.

이는 개인보다는 팀으로, 한 지역 교회보다는 지역에 소재하는 여러 교회가 연합하여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영적 지도 작성

그 지역의 영적 지도를 작성하라. 각 지역의 중보기도 사역자들이 그 지역의 구체적인 영적 지도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동일성 회개

그것을 바탕으로 동일성 회개를 하라



-전투 기도

발판을 잃은 강한 자를 결박하고 쫓아내는 전투 기도를 하라



-복음 전파

단체적이고 조직적으로 복음을 전파하라. 교회 연합으로 시행한다면 특정한 날을 정하여 전단, 신문광고, TV나 라디오 등을 통하여 며칠 간 대대적인 복음 전파 사역을 실시하라.





3. 지역 복음화를 특별한 기도 방법들



가. 여러 가지 형태들



-기도 도보(prayerwalk)

여호수아가 여리고 성을 돌고 난 후 여리고 성이 무너진 것처럼, 특히 죄악의 온상이 소재하는 지역에 실제로 가서 그 지역을 걸으면서 기도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사찰, 성황당, 술집 등 우상이나 죄악이 소재하는 곳에 실제로 가서 기도하면서 그 지역을 돌거나 건물의 입구에 기름을 바르면서 하나님의 주권을 선포한다.

충분한 준비 기도를 한 후 사람들의 눈에 띠지 않게 조용히 하는 것이 좋다. 또한 교회당 주변이나 지역 사회의 각 거리를 걸으면서 집집마다 축복을 선포하고 흑암의 세력들로부터의 보호를 기도하기도 한다(마 10:12-14).

이렇게 기도한 후 복음을 전파한다.



-기도 원정(prayer expeditions)

기도 도보가 지역 사회를 위한 것이라면 기도 원정은 도나 주와 같은 넓은 지역을 위한 기도를 말한다.

독일이 통일 되기 전에 하나님의 특별하신 섭리고 독일에 원정을 가서 중보 기도하거나, 쏘련이 무너지기 전에 먼저 가서 기도한 경우를 들 수 있다. 중보기도사역에 숙달된 사역자들이 하나님의 특별하신 인도로 기도 방법이다.



-기도 여행(prayer journeys).

특정 지역의 견고한 진을 파하는 기도를 말한다. 예를 들어, 우상, 사찰, 사교의 회당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기도이다.

한국에서는 단군상 설치 반대와 철거를 위한 투쟁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한국은 종교의 자유가 보장된 나라이기 때문에 대규모 궐기나 투쟁이 가능하지만 천주교가 국교가 되다시피한 남미에서는 그런 공개적인 투쟁은 어렵다.

이들은 어떤 특정한 우상이나 사교의 회당을 향해 영적 전쟁을 벌인다. 영적 지도 작성, 동일성 회개, 기도 도보, 전투 기도 등을 통해 집중 공략한 결과 하나님이 역사하셔서 우상이 무너지고 사교 회당에 영문 모를 불이 나거나 이런 저런 이유로 폐쇄된 경우가 많다.

특히 한국의 국토 전체에 퍼져 있는 사찰, 마음을 지키는 장성(천하대장군)이나 기타 우상과 악의 온상을 대적하는 좋은 방법이다.



-찬양 행진(praise march)

유명한 찬양인도자인 영국의 그래엄 캔드릭이 고안하고 주도하는 방법으로 도시의 거리를 찬양하면서 행진하는 것을 말한다. 이로 인해 악으로 차있는 거리를 하나님의 찬양으로 채우고 불신자들의 마음을 열게 한다.





나. 방법들



-먼저 동일성 회개를 하라



-둘째 그들을 위해 중보기도하라(겔 22:30).



-셋째 그 지역이나 장소에 대한 예수 그리스도의 주재권을 선포하라.



-마지막으로 그 지역이나 장소를 축복하라.





4. 나라를 위한 영적 전쟁

한국이라는 나라 전체의 영적 지도 작성을 통해 전투 기도를 할 필요가 있다.

한국의 고질적이고 대표적인 죄악들은 다음과 같다.



-88 올림픽을 회개하라

올림픽을 통해 전세계에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복음을 전할 기회로 삼은 것은 좋지만 올림픽 자체가 헬라의 제우스 신을 섬기는 제사의 일환임을 알아야 한다. 올림픽 이후 한국 사회가 달라졌다는 사람들이 많다. 나라 전체가 이방신을 섬기는 축제를 벌였으니 당연한 일 아닌가?

특히 성범죄가 급증하고 소비 풍조가 심화된 것은 이와 무관하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조상들의 당파 싸움으로 인한 죄악을 회개해야 한다.

이조 오백년사는 당파 싸움으로 얼룩져 있다. 작은 나라에서 한국처럼 지연, 혈연 등으로 인해 집단이기주의가가 횡행하고 시기와 반목이 심한 나라는 드물다. 파벌로 인한 모함, 살해의 죄가 한국 땅을 더럽히고 있다.



-일본의 신사 참배를 철저하게 회개해야 한다

신사 참배는 사탄을 섬긴 죄이다. 일부에서 회개를 하고 있지만 지도자는 물론 일반 신자들까지 철저하게 회개해야 한다.



-일제의 만행을 용서해야 한다

일본은 한국의 사마리아이다. 하나님은 용서하지 않는 자를 용서하지 않으신다.



-북한의 만행을 회개해야 한다

비록 화해 무드가 조성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이북은 여전히 끔찍한 폭력과 살인이 자행되는 폭력 국가이다. 그들의 죄를 대신 회개해야 한다.



-양반문화로 인한 인명 경시사상과 음란죄를 회개해야 한다

양반들이 평민들과 노예들에게 행한 가혹한 행위, 기생 문화를 통한 음란과 축첩 행위를 회개해야 한다.

오늘날 한국의 인명 경시 사상, 향략 문화의 번성을 이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개발 독재로 인한 출세지상주의, 성공지상주의를 회개해야 한다.

이로 인한 병폐는 사회는 물론 교회에까지 침투해 있다.





5. 부흥을 위한 중보 기도와 영적 전쟁

부흥은 하나님의 주권적인 은혜지만 기도하는 자를 통해서 주신다.



“또 아셀 지파 바누엘의 딸 안나라 하는 선지자가 있어 나이 매우 늙었더라 그가 출가한 후 일곱 해 동안 남편과 함께 살다가 과부 된지 팔십 사년이라 이 사람이 성전을 떠나지 아니하고 주야에 금식하며 기도함으로 섬기더니 마침 이 때에 나아와서 하나님께 감사하고 예루살렘의 구속됨을 바라는 모든 사람에게 이 아기에 대하여 말하니라”(눅 2:36-38).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로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 .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 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행 1:14; 2:1-4).

“저희가 듣고 일심으로 하나님께 소리를 높여 가로되 대주재여 천지와 바다와 그 가운데 만유를 지은 이시오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행 4:24, 31).



오순절의 부흥운동, 미국의 제1,2 차 영적 대각성 운동, 영국 웨일즈지방의 부흥 운동, 한국의 장대현 교회의 부흥, 오늘날 남이 부흥운동, 미국 펜사콜라의 부흥, 캐나다 토론토의 부흥은 모두가 부흥을 사모하는 자들의 기도를 통해 일어났다고 할 수 있다.

사람에 따라 영적 갱신(spiritual renewal), 영적 부흥(spiritualrevival) 및 영적 대각성(spiritualawakening)을 구분하기도 한다.

영적 갱신은 시들은 영혼이 소생되는 것이고, 영적 부흥은 불신자가 집단적으로 회심하는 것이고, 영적 각성을 그 결과 사회가 변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성경은 이들에 대한 차이를 말하지 않고 있으므로 여기서는 보편적인 영적 부흥이란 말을 사용한다.




6. 과거의 부흥과 오늘날의 부흥의 차이

일반적으로 과거의 영적 부흥은 대부분이 짧게는 몇 개월에서 수년에 이르는 단명이었다. 그러나 칼로스 아나콘디아로부터 시작된 남미 아르헨티나의 부흥 운동은 1982년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남미는 물론 미국, 캐나다, 유럽 및 아프리카 등지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과거의 부흥은 영적 전쟁에 소홀했다

그 결과 하나님의 성령의 역사와 가라지를 뿌리는 마귀의 역사를 분변하지 못하고 차단하지 못하여 단명에 그쳤다. 그러나 남미의 부흥운동은 영적 전쟁을 통해 마귀의 심장부를 강타한다.



-과거의 부흥은 대부분이 “나를 축복하라”는 좁은 의미의 갱신 운동이었다

그러나 남미의 부흥 운동은 영적 전쟁을 통해 불신자의 회심에 주력한다.



-과거의 부흥은 대부분이 설교 중심의 부흥 운동이었다

그러나 남미의 부흥 운동은 설교는 물론 성령의 기적행하는 은사가 최대한 개발되고 사용되고 있다.



-과거에는 부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부족하고 부흥을 유지시키는 방법을 몰랐다

남미의 부흥운동은 부흥의 불씨을 유지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잘 알고 또 이것을 실천하고 있다. 즉 영적 전쟁, 불신자 전도, 거룩한 삶,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하나님의 역사에 대한 담대함 등이다. ♡

출처 : AMHAENG@SA With A Mission
글쓴이 : 바비 킴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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